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검찰 PROSECUTION SERVICE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검색 닫기
전체메뉴보기 열기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전체메뉴
전체보기 닫기
검찰소개

검찰소개

안녕하십니까?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인터넷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성남지청은 성남시, 하남시, 광주시를 관할하며, 각종 범죄에 대한 수사, 법원에 재판을 청구하는 공소제기 및 기소된 사건의 공소유지, 재판결과에 따른 형벌의 집행 및 피해자를 지원하는 업무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성남지청은 법질서 확립, 부정부패 척결, 인권 옹호 등 국민이 검찰에게 바라는 기본적인 책무를 완수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주민의 평온한 일상을 해하는 민생침해사범에 대하여는 법의 엄중함을 각인시켜주고, 생계형 범죄나 선량한 지역민의 우발적 실수에 대해서는 따뜻한 법집행이 함께 이루어져,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헌신하겠습니다.

아울러, 검찰청의 도움이 필요하신 여러분들에게 최선의 검찰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이곳 사이버 공간에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검찰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각종 정보와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며, 언제든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자유롭게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청은 열린 마음으로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겸허한 마음으로 경청하여, 여러분이 남기신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청 운영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그리고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바탕으로 더욱 더 공정하고 청렴한 성남검찰, 국민의 신뢰와 사랑받는 국민을 위한 바른 성남검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청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이 넘치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장 전무곤

전국검찰청 바로가기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