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검찰 PROSECUTION SERVICE 수원지방검찰청 안양지청

검색 닫기
전체메뉴보기 열기
수원지방검찰청 안양지청전체메뉴
전체보기 닫기
검찰소개

검찰소개

안녕하십니까!
수원지방검찰청 안양지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양지청은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 과천시 지역을 관할하는 형사사법기관으로, 각종 범죄에 대한 수사, 법원에 재판을 청구하는 공소제기 및 기소된 사건의 공소유지, 형사처분에 대한 결정, 재판결과에 따른 형벌의 집행, 범죄 피해자를 지원하는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양검찰은 헌법과 형사법에 따라 원칙과 정도를 지키고 적법절차에 따라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건관계인과 민원인 여러분들에 대한 배려와 경청을 통하여 인권 옹호의 기본적 책무를 완수하고자 정성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희 안양검찰 인터넷 홈페이지는 저희 청과 검찰 시스템에 대한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검찰청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아울러 저희 홈페이지는 이곳을 찾아주신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수렴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안양검찰은 열린 마음으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겸허한 마음으로 소중한 의견을 청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안양검찰은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고 공평하게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나아가 겸손한 자세로 지역시민들과 소통하고, 국민 여러분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검찰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청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기쁨이 넘치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수원지방검찰청 안양지청장  강 대 권
전국검찰청 바로가기 열기